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예전에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주민센터에 직접가서 발급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무인발급기도 있으며 인터넷 발급도 가능합니다.


직장인의 경우 시간 내기가 어렵기 때문에 정말 좋은 서비스 중 하나인데요.


특히 방문을 하면 수수료가 들지만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으면 무료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1. 인터넷에 "민원24"를 입력 후 검색해 주세요.


그럼 하단에 "민원24"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클릭해 주세요.



2. 민원24 홈페이지입니다.






주민등록표등본(초본)을 클릭해 주세요.



3.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4. 주민등록등본 발급 페이지입니다.


성명, 생년월일, 주소 등을 입력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간단하죠?






이상으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