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혹시 원초본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아시나요?


원초본은 인터넷에서 쉽게 발급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원초본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초본 발급 방법




1. 원초본 발급 방법은 간단합니다.


인터넷에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을 입력 후 검색해 주세요.


그럼 하단에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가 보이고 인터넷 신청이 있습니다.


민원신청 하기를 클릭해주세요.



2. 원초본 민원안내 페이지입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원초본을 발급 받으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4. 원초본 발급을 위한 신청 서류입니다.


성명, 생년월일, 주소, 과거의 주소 변동 사항, 세대 구성 사유, 세대 구성 일자, 세대원의 전입일/변동일, 세대원의 변동 사유, 교부 대상자 외 세대주와 다른 세대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세대원의 세대주와의 관계, 동거인, 수령방법, 발급부수를 입력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원초본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