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회사에 근무를 하고 있는 직장인분들은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월급을 받을 경우 자동으로 공제 후 받게 되는데요.


급여에 따라서 다르게 책정이 되는데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대로 된 금액이 공제가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4대보험계산기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대보험계산기 사용법




1. 인터넷에 "국민연금공단"을 입력 후 검색해주세요.


그럼 하단에 공식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클릭해주세요.



2. 국민연금공단 메인페이지입니다.


하단 우측에 알아보기 -> 4대보험 계산기를 클릭해주세요.



3. 4대보험 계산기 페이지입니다.


연금보험료 계산, 고용보험료 계산, 국민건강보험 계산, 산재보험료 계산 4가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소득월액을 입력 후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4. 연금보험료 계산입니다.


신고소득월액을 입력 후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예를 들기 위해서 250만원으로 해보겠습니다.


그럼 총액, 근로자 부담금, 사용자 부담금이 나옵니다.



5. 고용보험료 계산입니다.


신고소득월액을 입력 후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6. 국민건강보험 계산입니다.


신고소득월액을 입력 하신 후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상으로 4대보험계산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