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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혹시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고계시나요?


초본은 공공기관, 회사 등에 제출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초본을 발급받기 위해서 동사무소에 방문하는 것은 너무 귀찮은데요.


집에 PC, 프린터,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




1. 인터넷에 "민원24"를 입력 후 검색해 주세요.


그럼 하단에 "정부민원포털 민원24"가 나옵니다.


클릭해주세요.



2. "민원24" 메인페이지 입니다.


좌측에 있는 "주민등록표등본(초본)"을 클릭해주세요.



3. 로그인창이 나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4. 로그인을 하시면 주민등록표등본교부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 메뉴들에 "주민등록표초본교부"를 클릭해주세요.



5. "주민등록표초본교부" 페이지입니다.


신청내용을 체크해주시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6.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내역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문서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그럼 링크를 연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하러가기-






이상으로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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