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혹시 고양이 키우시나요?


고양이는 오래 키워도 성격 특징은 아직도 헷갈리는데요.


모든 반려동물이 그렇지만 고양의 경우 성격에 따라 온순하기도 하고 까칠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주 기본적인 고양이 성격 특징을 알고 계신다면 고양이와 빠르게 친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양이 성격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성격 특징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강아지를 반려동물로 많이 맞이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고양이도 반려동물로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고양이를 반려동물로 많이 늘어나는 이유는 사람관계의 변화, 가족 형태 및 결혼과의 변화 때문입니다.


실제로 일본, 미국 및 서구 선진국은 예전부터 고양이가 최고의 반려동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전체 반려동물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양이의 경우는 다른 동물과는 다르게 몸에서 냄새도 나지 않다보니 목욕을 자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배변 훈련도 쉬우며 소음으로 인해서 이웃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또한 좁은 주거공간에도 매우 잘 적응하며 독립적인 성격으로 도시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도 잘 적응합니다.






무엇보다도 고양이는 노인분들에게 안성맞춤인 반려동물입니다.


고양이들의 성격이 대체적으로 부드럽고 조용하고 주인에게도 조용하고 부드러운 보살핌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씩씩하고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들보다는 차분하고 목소리가 작은 노인분들을 더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고양이의 경우 운동이 적으며 실내에서 활동하다 보니 활동량이 떨어지는 분들도 부담없이 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고양이의 성격 특징이 아무리 좋더라도 무조건 함께하는 것보다는 정말 끝까지 키울 수 있는지 먼저 고민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고양이를 중성화 할지 말지의 여부도 고려해보셔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고양이들에 따라 음식 물 등 조금씩 예민한 부분들이 있으니 주의하셔야 됩니다.






이상으로 고양이 성격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