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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 완벽정리

Beat. 2017. 6. 30. 09:31

안녕하세요.


직장이나 아르바이트를 다니면 월급을 받아야 됩니다.


하지만 사정으로 인해서 월급이 조금씩 미루어 지다가 결국 못받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임금을 더 받기 어렵기 때문에 이런 경우 노동부에 임금체불 신고를 하셔야 됩니다.


그레서 오늘은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




1. 인터넷에 "고용노동부"를 입력 후 검색해 주세요.


그럼 고용노동부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클릭해주세요.



2. 고용노동부 메인페이지입니다.


민원마당 -> 민원신청을 클릭해주세요.



3. 민원시청 페이지입니다.






임금체불 진정서가 보입니다.


임금체불 진정서 신청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임금체불 진정서 페이지입니다.


등록인 정보입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을 입력해 주세요.



5. 피진정인 정보입니다.


성명 연락처 사업체구분 회사명 회사주소 회사전화번호를 입력해주세요.



6. 진정내용입니다.


입사일 퇴직여부 제목 내용을 적어주세요.



7. 관할 지방 고용노동관서 및 파일첨부입니다.


관할관서와 첨부파일을 등록 후 등록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이상으로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